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지구 변화에 관한 투모로우 영화 느낀 점 및 내용

by 인포서쳐 2023. 8. 11.

영화 정보 

투모로우 영화는  2004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남극에서 연구하고 있는 박사가 지구의 변화를 감지해 공식적인 자리에서 지구가 급속하게 빙하시대가 올 것을 경고하는 연구를 발표하지만 이러한 주장은 사람들에게 웃음거리가 됩니다. 주장은 곧 현실로 다가와 눈앞에 모든 것을 얼어붙게 만드는데 이런 지구 재난 속 주인공의 운명과 인류의 운명을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또 한 영화는 엄청난 흥행을 한 작품이며,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과 이러한 경고를 무시할 경우 어떤 식으로 재앙을 맞이하게 되는지를 영상을 보여주는 작품입니다.

내용

남극에서 얼음을 채취하여 지구의 이상 변화를 감지합니다. 인도 뉴데일리에서 지구온난화 관련으로 회의가 시작되는 데 그곳에서 지구온난화로 남극과 북극의 빙하가 녹게 되면 지구의 변화로 인해 빙하시대가 올 것이라고 주장하지만 그보다 경제가 더욱 중요하다는 말들과 그의 주장은 무시됩니다. 당장 눈앞에서 보이는 상황이 아니었기에 사람들은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회의가 끝난 후, 각 나라에서는 이상기후가 생기게 됩니다. 인도에서는 눈이 내리고, 일본에서는 골프공 크기의 우박이 하늘에서 떨어지면서 인명피해도 발생합니다. 수온 상승을 검사하는 기관에서 주인공에게 전화합니다. 그의 주장했던 사실대로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또 한 미국 각 지역에서는 엄청난 수의 토네이도가 마을과 도시를 파괴합니다. 토네이도가 지나간 자리는 폐허가 됩니다. 거대한 자연현상에 사람들은 어떠한 대처도 할 수 없었습니다. 

주인공은 슈퍼컴퓨터를 이용해 참담한 결과를 확인하고 미국 부통령에게 수많은 사람을 대피시켜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또 한 한곳에서는 주인공의 아들이 탈출하기 위해 친구들과 움직이고 있습니다. 더 이상 움직일 수 없게 되자 도서관으로 향합니다. 도서관으로 가는 도중 도시 전체를 덮치는 해일이 몰려오고 주인공은 해일을 피해 도서관 안으로 들어갑니다. 

주인공과 모든 연구진은 빙하시대가 오는 시간을 확인하고 구할 수 있는 사람들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주인공은 아들과의 통화를 통해 밖으로 나가게 되면 순식간에 얼어붙을 것이라는 경고를 전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체 회의를 통해 남쪽으로 반드시 이동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에 말에 믿음이 없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었지만 주인공 아들은 아직 북쪽에 있다는 말과 함께 주인공의 주장에 믿음이 생기게 되면서 사람들은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도서관에 있던 사람들은 밖에 사람들이 이동하는 것을 보고 움직이게 됩니다. 하지만 주인공의 아들은 밖에 나가면 죽게 될 것을 말하지만 사람들은 그의 말을 무시하고 밖으로 나가게 됩니다.

주인공은 아들을 구하고자 주인공은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가는 도중 유리창이 깨지게 되고 그의 동료는 무게를 버티지 못하면 다 같이 죽게 될 것을 알고 희생합니다.

 

도서관 일행 중 다리에 상처가 있었습니다. 감염이 진행되면서 다른 곳에서 약품이 필요하게 되면서 주인공 아들과 이들은 배 안으로 들어가게 되지만 늑대 무리에게 공격받게 되지만 다시 도망쳐 살아남습니다.

 

주인공은 빙하 지역을 뚫어 아들과 다시 재회하게 되고, 미국 대통령은 연설에서 인류는 자원을 함부로 낭비해도 된다는 것은 엄청난 착각이었다는 점과 이를 생각해서 환경측면으로도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합니다.

 

마지막으로 뉴욕에서 생존자들인 주인공과 주인공 아들, 그 밖에 일행들은 헬리콥터를 타고 탈출하면서 끝이 납니다.

관람 후 느낀 점

지구의 급격한 변화는 모든 인류와 생명의 운명을 바꾸고, 통제할 수 없으며 그 어떠한 작은 변화도 환경에 큰 영향을 주면서 인류의 미래를 어둡게 할 수도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영화였습니다. 인간이 살고 있는 도시에 사람들이 빙하시대의 환경에서 생존하게 되면서 늑대의 무리들이 그 자리에 자연스럽게 들어오는 것과 사람들이 평화롭게 살고 있을 때는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늑대의 무리가 인간을 공격하는 점을 보면서 무서움을 느끼기도 하였습니다. 또 한 살기 위해 책을 태우고자 할 때 이를 반대하는 이들에게 생존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면서 책을 이용해 불을 피우는 장면은 그 어떠한 지식과 정보도 죽음과 삶 앞에서는 아무것도 아닌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의미였지 않았나 생각하게 됩니다.

마지막 대통령 연설에서 우리는 현재 급격한 지구변화에 대응하고 이를 방지하고 막고자 자원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영화였습니다. 현재 이 시대에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는 영화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