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미녀는 괴로워 영화 줄거리 및 정보

by 인포서쳐 2023. 8. 7.

영화 정보

김아중 배우의 대표작품이면서 2006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주연으로는 김아중과 주진모가 참여하였습니다.

영화의 핵심 이야기의 소재로 외모가 나옵니다. 외모가 바라보는 세상의 편견과 비판들 그리고 그 안에서 이루고 싶은 꿈에 관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목소리가 훌륭하여도 세상은 외모로 인해 사람을 좋지 않게 바라보는 세상에 대해 비판합니다. 또 한 이러한 외모의 문제를 고치기 위한 성형수술에 대한 소재도 영화에서 나타나 있습니다.

또 한 영화에 나오는 OST는 지금까지도 인기 있는 곡으로 남아 있으며, 흥행에도 성공하여 오래된 영화임에도 지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등장인물

박정민 - 주인공의 가장 친한 친구입니다. 친구의 정체를 숨기는 것에 대해 조언하고 아버지를 외면하는 것에 대해 안된다고 말을 해주는 친구입니다. 정체를 밝히는 데 도움을 준 친구입니다.

 

강한나 - 무대 뒤에서 노래를 대신 불러주는 엄청난 실력을 가지고 있 주인공입니다. 하지만 노래 실력과 외모는 정반대였습니다. 빨간 드레스를 입고 갔다가 망신당하고 삶을 포기 하려 하지만 성형외과의 권유와 협박으로 전신 성형을 받고 미인으로 새로운 삶을 얻습니다.

 

한상준 - 대표이자 주인공이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영화 속에서 모든 것을 다 갖춘 완벽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현실에서도 훌륭한 연기와 외모로 그 시대에 많은 인기를 얻었던 배우입니다.

줄거리

국내 최고의 디바의 목소리를 대신 하고 있는 주인공이 있습니다. 무대 뒤에서 엄청난 목소리로 대중에게 사랑받고 있지만 그것은 목소리일 뿐이었다. 하지만 이러한 사실에도 자신이 좋아하는 대표에게만 마음에 들면 된다고 생각하여 불만은 없었습니다. 제일 친한 친구에게 이러한 사실을 말하지만 돌아오는 말은 차가운 현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주인공이 이러한 사실을 제일 잘 알고 있었습니다.

 

특별하게 바라는 것은 없었지만 유일하게 좋아하는 대표였습니다. 주인공은 마음이 답답하여 아버지를 만나러 갑니다.

아버지는 자기도 못 알아보는 치매 환자입니다. 그러한 아버지와 자신의 속마음을 이야기합니다.

 

어느 날, 대표는 주인공에게 빨간 드레스를 선물하고 입고 와 주셨으면 한다고 편지 또 한 전달합니다.

드레스를 입었지만 모습이 어울리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선물을 해주었다고 생각해 입고 가지만 대표는 모르고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것을 보낸 사람이 자신이 대신 노래해주고 있는 가수가 보낸 것이었다.

대표가 디바에게 네가 열등감 갖지 않아도 넌 목소리 빼고 다 가지었으니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된다. 우리는 주인공을 이용해야 한다는 잔혹한 현실을 화장실 안에서 대화를 통해 듣게 됩니다.

 

주인공은 대화를 듣고 외모를 바꾸기 위해 전신 성형을 결심합니다. 하지만 돈 한 푼 없었으나, 이자까지 쳐서 갚기로 하고 성형외과 의사에게 부탁하여 전신 성형을 받습니다.

그동안 대표는 주인공의 목소리 부재로 어떠한 곡도 제출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주인공을 찾아 친구도 대표도 찾아보았지만 현재 주인공이 전신 성형을 받고 회복하는 중이라는 것을 전혀 알지 못했죠.

결과를 확인하는 날, 붕대를 풀고 모든 병원 관계자들이 놀라게 됩니다. 엄청난 미인이 나오게 되었다는 걸 알게 됩니다.

거울을 바라보는 주인공은 의사 선생님에게 감사하다고 눈물을 흘리게 됩니다.

 

그렇게 밖에 나가서 입어보지 못했던 옷도 입어 보고 길거리를 걸어보고 있었습니다.

어느 백화점에서 대표를 만나게 되고 쫓아가게 되면서 자동차 매장에서 처음을 아름답다는 말을 듣고 기쁨을 주체하지 못해 오래된 중고차를 구매하게 됩니다.

차를 운전해서 가는 길 자 외모를 감상하다가 그만 사고를 내고 맙니다.

사고를 당한 택시 기사는 화를 내었지만 엄청난 외모에 모든 감정이 사라지고 자기의 잘못이라고 하면서 사건을 마무리합니다. 뒤이어 오던 경찰도 일을 마무리하려고 하지만 절차상 신분증을 받게 되고 사진에는 성형 전 사진이 있게 되면서 보호자가 오게 되면 풀어준다고 합니다.

그렇게 주인공은 자기의 친한 친구를 부르게 되고 못 알아보았지만 우정 문신을 보여주면서 정체를 밝히게 됩니다.

 

같은 시각, 대표는 주인공과 비슷한 노래를 찾기 위해 노력하지만 찾지 못해 난감한 상황에 부닥치게 됩니다.

오디션 현장에서 주인공이 나와 노래하게 되면서 정체가 노출되었을 거라 생각하지만 대표는 자기에게 신인가수가 되고 싶어 미행했다고 생각하면서 주인공을 제니로 데뷔시킵니다.

 

주인공은  대표가 실망할까 봐 더욱 자기의 정체를 숨기고 제니로서의 삶을 살기로 합니다. 

그렇게 첫 데뷔가 시작되고 불안했던 것에 비해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게 됩니다. 둘 사이는 가까워졌다고 생각했지만 특유의 문장과 습관을 보고 대표는 정체를 알게 되고 관계에 선을 긋게 됩니다.

 

정체를 알고 있다는 것을 주인공에게 말하게 됩니다. 또 한 협박으로 정체를 밝히겠다는 제보로 인해 무대가 취소될 위기에 처했지만 대표는 이를 무시하고 진행하고자 합니다.

주인공은 자기를 위해 진짜 모습을 찾고자 두려움을 극복하고 무대 위에 오르게 됩니다. 관객들과 모두에게 자기 정체를 솔직하게 밝히면서 관객들에게 인정받고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합니다.